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840일 만에 맨얼굴을 드러낼 수 있게 된 가운데 유통업계가 기대감에 들떠있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 영향이 컸던 뷰티업계는 이 기간엔 열지 못했던 메이크업 쇼를 준비하고, 백화점들도 관련 팝업 행사 꾸미기에 열중이다. 외식업계도 수요 회복을 기대하고 있다.“립스틱 바르고 포토부스에서 찰칵”…화장발 세운다 업계에 따르면
#. 최근 베트남 여행을 다녀온 이유진(27)씨는 출국 전 시내면세점에 들러 ‘조말론’ 향수를 구매했다. 해외여행을 갈 때마다 면세점에서 명품 가방이나 지갑을 꼭 하나씩 구매했지만, 올해는 환율이 높아 백화점과 가격이 같거나 오히려 더 비싸 명품 화장품으로 아쉬움을 달랬다. 이씨는 “4년 만의 해외여행이자 면세점 쇼핑이라 좋은 지갑을 하나 저렴하게 장만하고 싶었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면서 소비 패턴이 변화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29일 정부의 야외 마스크 착용 해제 발표로, 지난 2년간 마스크 착용으로 가려져 왔던 얼굴이 다시금 보이면서 미용과 관련한 상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야외활동, 사적 모임 등을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다시금 외적으로 자신을 꾸미고자 하는 사람들이 증가한 것이다. 먼저
립스틱의 시대가 다시 돌아왔다. 지난 4월 29일 정부의 야외 마스크 착용 해제 발표로, 지난 2년간 마스크 착용으로 가려져 왔던 입술이 다시금 보이면서다. 특히 야외활동, 사적 모임 등을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외적으로 자신을 생기 있게 표현하는 색조 화장이 주목받고 있다. 사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전까지만 해도 젊은 여성 사이에서
커피전문점이 화장품을 출시하고, 아이스크림 전문 업체가 메타버스에 뛰어드는 등 ‘언락(Unlock) 마케팅’을 구사하는 식음료업계가 늘고 있다. 언락 마케팅이란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영역 간 경계를 풀고 소비자들의 생활에 자연스럽게 침투하는 경영 전략이다. 소비자가 브랜드 자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자체 굿즈를 강화하고, 온·오프라인 플랫폼으로 진출
글로벌 패션 브랜드 ‘자라(ZARA)’가 뷰티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한다. 자라는 오는 12일부터 립스틱과 아이섀도, 치크 팔레트 등 화장품 5종을 포함한 ‘뷰티 컬렉션’을 선보인다. 제품은 130가지 이상의 색조가 들어간 화장품으로, 피부색이나 성별·나이에 상관없이 개인에 맞는 색상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립스틱은 1만9000원, 6가지 색상 아
원브랜드 로드숍-편집숍-체험형 편집숍으로 변화… ‘코덕’ 사로잡는 키워드는? “지름신(구매 욕구가 큰 상태)이 강림했어요. 발라 보기만 하려 했는데 늘 하나씩 사오게 되네요.”“2020년 2월 16일을 마지막으로 영업이 종료됩니다” 화장품을 판매하는 뷰티 매장들이 극명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한쪽에서는 새로운 뷰티 제품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는 ‘코덕(피부관리를
비용 줄이고 새로운 서비스 제공 가능…젊은층일수록 무인 서비스 선호도 높아 무인시대(無人時代)가 본격적으로 열리고 있다. 사람이 없는 편의점이 곳곳에 들어섰고, 패스트푸드점에선 무인 터치스크린 장비인 키오스크에서 주문을 받는다. 은행권도 무인 점포를 적극 도입하고 있다. 산업 현장 곳곳에서도 이미 무인 장비가 사람을 대체하고 있다. 세계경제포럼(WEF)이 최근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이 한류를 일으킨 건 아니다. 그러나 한류라는 문화 현상에 매력과 세련됨을 더해 경제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건 분명 그의 회사다.서울에서 베이징으로 향하는 아시아나 여객기, 중국인 리우 야난(28)이 짐이 잔뜩 들어간 쇼핑백을 올리려고 머리 위 선반을 살폈다. 광고 카피라이터인 리우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아이돌 그룹 ‘신화’의 콘서트를 보
지난 3월 파리 프레타포르테(Prêt-à-Porter, 고급 기성복을 선보이는 패션쇼) 패션 위크 기간의 어느 날 저녁 포부르 상토노레 거리 41번가. 프랑스 주재 미국 대사관저에서 유망한 미국 디자이너 11명이 샴페인을 홀짝였다.이번 쇼의 전시회에 참여하려고 파리를 찾은 젊은 디자이너들이다. 미국 스포츠웨어 업계의 거물 토미 힐피거의 후원을 받았다. 물론 국제 패션의류 업체와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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